여성 창업지원금 뭐가 있을까? 여성 창업지원 센터 알아보기
본문 바로가기
창업 정보/창업 소상공인 지원금

여성 창업지원금 뭐가 있을까? 여성 창업지원 센터 알아보기

by 창업왕 김태봉 2021. 6. 9.

여성 창업지원금
여성 창업지원금 종류 및 조건

 

여성 창업지원금을 알아보시는 예비 여성창업자, 여성창업자 분들이라면 꼭 참고해야 할 여성 창업지원 센터에서 지원하는 여성창업지원금 종류가 있습니다.

 

 

현재 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예비 여성창업자 분들의 경우 지원 받을 수 있는 창업지원금 조건이 맞지 않거나 결혼 후 경력이 단절되어 여성 창업지원금을 마련하기 어려운 측면이 많은데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해주고자 각종 여성 창업지원 센터에서는 예비 여성창업자 혹은 여성 창업자들을 위한 여성 창업지원금 제도를 따련 마련하여 창업 준비에 큰 보탬이 되어주고 있습니다.

 

 

※ 목차

 

 

여성 창업지원금 이란?

 

여성 창업지원금
여성 창업지원금이란

 

여성 창업지원금은 여성들의 창업 활성화에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나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등 우리나라 여러 여성 창업지원 센터에서 운영되는 여성 창업지원금은 여러가지 형태로 지원되고 있는데요, 창업 초기 자금을 받을 수 있는 여성 창업지원금 외에 창업 컨설팅 도움도 받을 수 있습니다.

 

 

올 상반기 여성 창업지원금 공모가 조기 마감된 곳도 있으므로 이번 기회를 놓치신 분들은 포기하지 마시고 해당 지원 대상에 맞는지 잘 체크하셨다가 내년 여성 창업지원금 공모에 꼭 신청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여성 창업지원금 및 지원센터 종류

 

여성 창업지원금
여성 창업지원금

 

창업지원 센터에서 지원받을 수 있는 여성 창업지원금 종류는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조건만 맞는다면 창업지원 센터에서 간단한 신청만으로 창업자금을 지원 받을 수 있으니 아래 종류를 꼼꼼히 확인해 보시고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1) 여성 창업 보육센터

 

여성 창업 보육센터란 지역마다, 또는 기관마다 조금 다르지만 여성을 위한 창업보육센터이며 창업 아이템이 창의적이거나 적극적인 비즈니스 마인드를 갖춘 여성들에게 사무, 점포 공간을 제공함과 동시에 사업 역량 강화 교육을 제공해주는 기관입니다.

 

여성 창업지원금
여성 창업 보육센터

 

지원 대상 : 창업 2년 이내의 여성기업 및 예비 여성창업자
신청 방법 : Wbiz 포털 온라인 신청 (회원가입 후 로그인 필수)

 

서울은 남부, 북부, 동부로 나뉘어져 있으며 현재 15개 광역시도 여성 창업지원 센터에서 창업 2년 이내의 여성 기업 및 예비 여성창업자 분들에게 사무, 점포 공간 및 교육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2) 여성 창업 경진대회

 

중소벤처기업부에서는 창업 후 5년 미만 여성 기업 혹은 창업자 또는 예비 여성창업자 대상으로 매년 여성 창업 경진대회를 개최하기도 하여 상금을 지원해주는 여성 창업지원금도 있습니다.

 

여성 창업지원금
여성 창업경진대회

 

참가 대상 : 창업 후 5년 미만 여성기업 혹은 예비 여성창업자
접수 방법 : 여성기업 종합정보포털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

 

여성 창업 경진대회는 총 4,700만 원 상당의 상금이 32개 팀에 수여 됩니다. 대상은 1,000만 원이며 최우수상과 우수상은 각각 500만 원과 300만 원을 받을 수 있으며 출전만 해도 상금을 주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여성 창업지원금
여성 창업경진대회

 

상금 외에 입상시 SNS 및 언론사 홍보와 은행 및 기관을 통해 투자 연계 또는 창업보육실 입주 심사 시 가산점 부여 등 많은 수상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창업 경진대회 참가시 크게 고려해야 할 부분에 소비자 트렌드를 예측하고 아이템을 선정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올해는 어떤 트렌드에 주목해야되는지 <여성창업 아이템 Best 5> 칼럼을 함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성창업 아이템 Best 5, 소자본 가능한 창업은?

여성창업 아이템 어떤걸 해야 될지 고민되시죠? 커피 한잔을 팔아도 간단한 장사를 하더라도 무작정 여성창업 아이템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만으로 쉽게 뛰어들게 되면 실패 리스크와 여성창업

startup-factory.co.kr

 

다만 올해 여성 창업 경진대회는 마감되었으므로 이번 기회를 놓치신 분들은 내년 여성 창업 경진대회 모집공고와 창업경진대회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정보 확인 후 신청해 보세요.

 

 

3) 여성가장 창업자금 지원사업

 

여성가장 창업자금 지원사업은 한국여성경제인협회에서 창업을 희망하는 저소득층, 생계형 여성 가장을 대상으로 점포 임대보증금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여성 창업지원금
여성가장 창업자금 지원사업

 

지원 대상 : 여성가장으로 부양가족이 1인 이상인 자
지원 항목 : 점포 임대보증금 (인테리어 비용, 권리금은 지원불가)
지원 한도 : 최고 1억원 이내
지원 금리 : 연 2% 고정금리
지원 기간 : 최대 6년 (최초 2년, 최대 2회 연장 가능)
신청 방법 : 홈페이지 신청 및 등기 우편 or 내방 접수

 

여성가장 창업자금 지원사업은 최대 1억 원 이내의 점포 임대보증금을 지원해주는 사업인데요, 점포 임대보증금을 지원해주고 6년 동안 최대 1억 원의 연 2% 고정금리 혜택을 받게 됩니다.

 

 

만일 대상이 된다면 최대 1억 원까지 연 2% 낮은 금리로 지원 받을 수 있지만 이 여성 창업지원금은 저소득층 여성 가장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정책이라서 지원조건은 조금 까다롭습니다.

 

여성 창업지원금

 

지원조건은 부양가족이 1인 이상이고 기준 중위소득 60% 이하의 예비 창업자 또는 창업 1년 미만의 기존 사업자만 지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준 중위소득의 60%는 2021년 2인 가구 기준 1,852,847원이며 이 소득이 넘는다면 지원 조건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여성 기업 종합정보 포털 홈페이지에 기재되어 있으니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은 여성 창업지원금을 알아보았는데요, 이처럼 매년 청년창업지원금 or 여성 창업지원금 규모가 작년대비 증가하고 있으나 많은 분들이 조건 및 신청 방법에 대해 큰 어려움을 느껴 혜택을 받아보기 전에 일찍이 포기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만약 여성 창업지원금이 어렵게 느껴지신다면 누구나 쉽게 받을 수 있는 청년창업자금대출도 있으니 함께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청년창업자금대출 조건 어렵지 않아요, 창업자라면 모두 주목!

청년창업자금대출 조건, 그동안 어렵게만 느껴지셨나요? 청년창업자금대출은 정부뿐만 아니라 각 금융권에서도 청년창업자들을 위해 여러 대출상품을 제공하고 있지만 청년창업자

startup-factory.co.kr

 

하루에 5분 정도라도 시간을 투자하시어 슬기롭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시고 지원 혜택을 꼭 받아보시길 바라며 제 2의 인생을 준비하는 대한민국 여성 창업인의 미래를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

 

대한민국 창업의 모든 것, 창업 FACTORY

 

 

[함께 보면 좋은 정보들] 

 

 

예비 창업자, 스타트업이 알면 좋은 사이트 BEST 7

예비 창업자와 스타트업을 위한 정부 지원금 사이트를 얼마나 알고 계시는가요? 각종 창업 지원금, 스타트업 지원금 등 정보가 뿔뿔이 흩어져 있다 보니 어디서 어떤 정보를 찾아야 하는지, 나

startup-factory.co.kr

 

청년창업지원금 조건 뭐가 있을까? 2021년 종류 총 정리!

청년창업지원금 조건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현재 예비창업자, 창업자들이 지원받을 수 있는 2021년 청년창업지원금 핵심 목록 위주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본인이 해당되는 청년창업지원

startup-factory.co.kr

 

 

노란우산공제 가입 방법으로 개인 사업자 소득세율 줄이기

노란우산공제 가입 방법으로 개인 사업자 소득세율을 줄일 수가 있는데요, 코로나 19 창궐에 따른 무기한 영업 중단과 영업시간 제한으로 인해 불규칙한 수입 및 폐업 신고율이 증가하면서 노란

startup-factory.co.kr

 

 

댓글